큐스코 인증핸디 있어야만 대회 참여 가능

큐니 프리미엄 회원은 대회 참가비 무료…일반 회원은 큐니 캔디로 참가 가능

“부정 없는 정정당당한 당구대회 만들 것”

지난 2019년 큐스코에서 개최한 아마추어 동호인 서바이벌당구대회 입상자들.  사진=빌리어즈 DB
지난 2019년 큐스코에서 개최한 아마추어 동호인 서바이벌당구대회 입상자들. 사진=빌리어즈 DB

[빌리어즈=김민영 기자] ㈜큐스코(대표 박정규)가 큐스코 인정핸디를 보유한 회원을 대상으로 한 ‘2022 CUESCO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큐스코 인정핸디’ 제도를 정착시키고, 공정한 핸디 시합을 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리는 첫 대회로, 큐스코를 통해 정정당당하게 당구를 즐기는 동호인들이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다.

이번 큐스코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은 매월 진행되는 부수별 대회를 거쳐 2023년 1월 2022시즌 부수별 입상자들을 대상으로 파이널 챔피언십을 개최하여 시즌 최고 선수를 선발한다. 파이널 대회는 핸디와 상관없이 20점제로 경기를 진행해 최종 우승자를 가린다.

매월 첫째 주 일요일 전국의 큐니가맹점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큐스코 인증핸디를 보유한 회원들만 참가할 수 있다.

특히 큐니 프리미엄 회원은 참가비 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일반 회원은 큐니앱에서 자신이 보유한 캔디로 지원할 수 있다.

1부부터 4부까지 부수별 핸디 경기로 진행되는 차수별 대회는 오는 7월 3일 서울지역 대회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서울, 경기, 제주 등 전국에서 6차에 걸쳐 진행되며, 부수별로 32강만 선착순 모집한다.

시즌 총상금은 6000만원으로, 1부 우승자에게는 7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2부 60만원, 3부 50만원, 4부 40만원의 우승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각 부수별로 준우승과 공동3위까지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각 대회 입상자들이 참가하는 시즌 파이널 챔피언십의 우승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이, 준우승자에게는 250만원, 공동3위 1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공동33위까지 상금이 차등 수여된다.

이번 대회를 기획한 큐스코의 박정규 대표는 “그동안 일부 부정핸디 동호인들로 인해 정정당당하게 당구를 즐기는 많은 동호인들이 불만과 억울함을 호소해 왔다”며, “당구를 스포츠로서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부정핸디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했고, 디지털스코어보드 업체로서 사명감을 갖게 되었다. ‘큐스코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은 큐스코의 인증핸디 제도를 정착시키기 위한 첫 시도이며, 부정핸디 없는 대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22 큐스코 3쿠션 아마추어 챔피언십’의 참가 신청은 큐니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