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서에 서명을 마친 대한당구연맹 박보환 회장(왼쪽)과 베트남당구연맹 리손하이 회장(오른쪽).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협약서에 서명을 마친 대한당구연맹 박보환 회장(왼쪽)과 베트남당구연맹 리손하이 회장(오른쪽).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사)대한당구연맹(KBF, 회장 박보환)이 베트남당구연맹(회장 리손하이)과 아시아의 당구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 협약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대한당구연맹은 22일 오전 "아시아 당구의 맹주로서 아시아의 당구 발전을 위해 대한당구연맹과 베트남당구연맹이 지난 16일 베트남 호이안에서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라고 밝혔다.

베트남 호이아나리조트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대한당구연맹의 박보환 회장과 베트남당구연맹의 리손하이 회장이 참석했으며, 두 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간의 합동훈련 실시, 교류전 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협약식에 참석한 연맹 관계자들과 선수들.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협약식에 참석한 연맹 관계자들과 선수들.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박보환 회장은 “그간 한국과 베트남이 아시아 당구 맹주로서 자리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상호 교류가 다소 미미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 당구 발전에 좋은 단초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으며, 리손하이 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양국 당구 발전에 매우 좋은 기회다. 앞으로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