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짠당포' 방송화면 갈무리
사진=JTBC '짠당포' 방송화면 갈무리

배우 김수미가 며느리인 배우 서효림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26일 방송된 JTBC '짠당포'에 서효림과 동반 출연한 김수미는 정준화, 탁재훈과 함께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로 만났다.

이날 서효림은 "나름 임신 소식에 대한 비밀을 지키고 있었는데, 어머니가 친한 기자한테 제보해서 기사가 났다"고 결혼 비하인드를 밝혔다.

결혼 4년차인데 4번 아들 집에 방문했다는 김수미는 "먼저 시집간 딸이 웬만하면 가지 말라고 했다"고 하자 서효림은 "서운하다. 엄마랑 더 놀고 싶었다"며, "결혼 전에는 두 시간씩 통화했는데, 막상 며느리가 되니 좀 어려워졌다. 내 전화도 잘 안 받는다"라고 했다.

오히려 시어머니 김수미는 "무슨 얘길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서효림은 "어느 날 호텔 마사지권이 생겨서 같이 가려는데 진짜 불편하다고 하시더라"며 인정했다.

사진=JTBC '짠당포' 방송화면 갈무리
사진=JTBC '짠당포' 방송화면 갈무리

또한, 둘째를 원한다는 서효림은 "둘째를 낳고 싶어도 시어머니가 낳지 말라고 한다"고 하자 김수미는 "아이를 너무 유난 떨게 키운다. 애를 맨발 벗고 감자캐기를 한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또한, 김수미는 남편의 술버릇으로 고민하는 서효림에게 "결혼생활 50년차 선배로서 처음 조언한다. 남편과 오래 살려면 고쳐지지 않는 건 포기해라. 포기할 건 포기하고 기본만 되면 살고 아니면 끝내라"고 화끈하게 조언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