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김성주의 아들 김민국이 미국 명문 사립대 뉴욕대학교에 입학했다는 소식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최근 한 SNS 계정에 "뉴욕대학교 영화제작과를 전공하게 된 Jaden Kim 축하합니다!"라는 피드가 김민국의 사진과 함께 게시됐다.

이에 따라 김민국의 뉴욕대 입학설이 빠르게 퍼지며 화제가 된 것. 뉴욕대는 UCLA와 USC(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와 함께 미국에서 영상 전공으로 세 손가락 안에 꼽히는 명문대다.

1965년에 설립돼 무용, 연기, 영화, 극작과, 게임 디자인, 미디어 아트, 사진 등의 학부 과정이 있고, 공연예술이나 미디어 아트, 영화 등은 세계 최고 수준의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마틴 스콜세지 감독이나 클로이 자오, 안젤리나 졸리, 우피 골든버그, 애덤 샌들러 등이 뉴욕대 출신이다. 한국에서는 가수 윤상이 뉴욕대 대학원을 나왔고, 배우 이서진도 뉴욕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것으로 전해진다.

전 축구선수 안정환의 딸 안리원도 뉴욕대에서 스포츠매니지먼트를 전공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2004년생인 김민국은 지난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바 있다. 지난 7월에는 아버지 김성주가 진행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복면가왕'에 깜짝 출연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빌리어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